TOP
검색

산학협력단

국립경국대학교, 경북 북부지역 Magaversity 글로벌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등록인
산학협력단
글번호
3970
작성일
2026-01-13
조회
3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는 글로컬추진사업(단장 임재환)의 일환으로 18~16(79) 캐나다 코너스톤 칼리지(부총장 Shigeo Haseyama)와의 협업을 통해 특화분야 공유 및 확산을 위한 글로벌 비교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 대학과 교과목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향상시키고, 해외 대학과의 교류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께 강화해주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글로컬사업의 LIS(Local Innovation Strategy) 프로그램은 경북 북부지역의 Megaversity 협업체 대학 (국립경국대 (안동), 안동과학대 (안동), 안동가톨릭상지대 (안동), 동양대 (영주), 경북전문대 (영주))이 연합하여 하나의 통합된 교육 및 연구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각 대학이 소재하는 지역의 특화분야 인력양성과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학에서 추천 및 선발된 학생 25명으로 구성되어 본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2025 1222일부터 202615일까지 국내 프로그램을 마치고 코너스톤 칼리지로부터 멘토 (팀별 1명씩)를 추천받아 캐나다 벤쿠버 현지에서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비교과 운영 프로그램에서는 국내에서 학습한 전공 관련 지식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대학마다 가진 특화 분야의 강점을 살려 적용할 수 있어서 큰 흥미를 느끼고 있다.”라며 비교과 운영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표했다.

 

국립경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임우택 단장은최근 국립경국대와 캐나다 코너스톤 칼리지가 좋은 관계를 맺어 활발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경북 북부지역의 더 많은 대학이 지역소멸지역의 특화분야 개발 및 활성화를 모색하면서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졌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KakaoTalk_20260113_134852048.jpg